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우리대학 소식

[계명문화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독서역량강화를 위한 초청 특강 실시

대학명
계명문화대학교
작성자
전문대학포털(관리자)
작성일
2018-04-17
조회수
25
첨부파일

180415 계명문화대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특강을 하고 있는 일일일책 저자인 장인옥 작가 001.jpg

 

180415 계명문화대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특강을 하고 있는 일일일책 저자인 장인옥 작가 002.jpg

 

[일일일책 장인옥 작가하루 한권, 독서가 인생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특강]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교직원 및 학생들의 독서토론클럽 활성화와 독서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3일 대학 동산홀에서일일일책(11)’의 저자 장인옥 작가를 초청해 교직원, 학생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장인옥 작가는하루 한 권, 독서가 인생을 바꾸다라는 제목으로 독서를 만나기 전, 독서를 결심하게 된 계기, 11책 방법, 독서노트 작성 요령, 책을 읽고 변한 인생 등 실화를 바탕으로 경험한 것들을 재미있고 진솔하게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말을 전했다.

 

장 작가는독서하기 전에는 부정적 생각이 지배적이고, 불안한 마음이 항상 도사리고 있는 것 같았지만, 독서를 통해 마음의 안정과 감사한 마음, 행복한 삶을 되찾을수 있었다, “시간 없어 독서를 하지 못한다는 말은 핑계일 뿐이다. 새벽시간, 이동 중, 잠자기 전, 주말 등 충분히 11책이 가능하니깐 여러분도 도전해 보기 바란다며 말했다. 마지막으로여러분의 독서를 응원합니다라고 말을 덧붙이며 특강을 마쳤다.

 

 

장인옥 작가는 3년간 천권의 독서와 6년간 일일일책 독서한일일일책(11)’저자이며, 현재 비블리아 칼럼연재(장인옥의 북큐레이션), 주부독서연구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에서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책과 친숙해지고 독서를 많이 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픈형 도서공간북카페오픈과 독서토론클럽다독다톡(多讀多Talk)’프로그램, 독서리더장학생 시상, 전자도서박람회, 도서관 스템프 투어, 도서관 이용자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글
충북보건과학대, 전공동아리 ‘1석3조’
다음글
한국관광대학교, 2018 한국음식관광박람회(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참가

사용자별 메뉴 영역

배너영역

현재 접속위치에서 인접한 전문대학 리스트입니다.

더보기


하단 컨텐츠 영역

맞춤정보

방문을 환영합니다.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의 소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