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전문대학 직업세계

f201508315GbxB.png

광고홍보분야

광고홍보분야

다른학과 검색

기본정보

분야소개
나날이 다양화되고 지속적으로 증가되는 소비자 시장과 디지털 미디어를 포함한 매체 환경의 급격한 변화는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감’될 수 있는 광고홍보가 더욱 중요하여 갑니다. 새로운 미디어의 출현, 통합적 커뮤니케이션의 역할 증대, 다양한 광고제작 기법의 등장, 그리고 광고 산업에 대한 광고주의 인식변화 등으로 인한 광고·홍보 전문인을 양성합니다.
학과 및 직업명
기초과목 : PR, 마케팅 , 광고효과 분석
실무과목 : 광고기획론, 광고매체론, 전파광고제작실습, 인쇄광고제작실습, 사보제작실습, 광고사진실습, 광고매체론, 광고효과분석, 홍보학원론 등
기업에서 요구하는
담당업무는 무엇인가?
광고기획사, 이벤트회사, 리서치회사, 광고대행사, 홍보대행사, 신문사, 잡지사, 방송사, 케이블방송국, 각 기업체 사내방송국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한국방송광고공사 등
나에게 맞는
흥미와 적성은?
광고·홍보분야는 시장, 제품, 소비자를 분석하는 능력과 광고 및 홍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창의력이 요구됩니다. 광고시장 조사나 자료 분석을 위해 통계도 많이 다루기 때문에 수리능력도 이어야 합니다. 팀원을 비롯해 광고주, 제작자 등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연성과 친화력이 요구됩니다

* 아래정보를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직업 :

관련정보처 : 한국옥외광고협회 , 한국온라인광고협회 , 한국광고홍보학회

직업인터뷰

(주)엠씨케이퍼블리싱 메종marie claire 광고부 대리 이 주 연

하는 일

저희 회사는 ATL(above the line)매체인 TV, Radio, 신문,잡지 중 잡지를 발행하는 회사입니다. 매월 발행되는 잡지는 메종marie claire로 저는 광고부에 근무하고 있으며, 광고주가 의뢰하는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해당 광고원고수령과 새로운 광고주를 발굴, 관리하는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직업 선택동기와 매력

골프전문잡지사와 베이비 육아전문잡지사의 지속적인 경력개발로 메종marie claire의 스카웃 제의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들을 만나고, 새로운 광고주 개발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 네트워킹 하면서 새로운 트렌드와 광고업계의 흐름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추천하는 말

현재 미디어 환경이 급격하고 다양하게 변하고 있지만, 잡지 매체의 특징과 효과를 인정하는 광고주들이 많습니다. 또, 다양한 업종의 잡지 매체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학교 수업을 충실히 하면서 미리 관련된 정보와 자료를 습득하고 본인만 열심히 한다면 얼마든지 재미있게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직업전망

2015년 소비 트랜드의 하나로 ‘감각의 향연(Orchestra of all the senses)’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소득의 증대와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과거와 달리 사람들이 심층정보를 얻는 경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심층정보를 전달하는 매개체로 오랫동안 독자들 곁에 존재할 것입니다.

유사분야

하단 컨텐츠 영역

맞춤정보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의 소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