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메뉴열기

전문대학포털

SNS


우리대학 소식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중장년층 대상 ‘직업이음과 함께하는 나만의 경력 설계’ 성료

대학명
대구보건대학교
작성자
김예슬
작성일
2025-04-24
조회수
28
첨부파일

대구보건대학교, 중장년층 대상 직업이음과 함께하는 나만의 경력 설계성료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직업이음센터는 23일 오전 10시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중장년층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업이음과 함께하는 나만의 경력 설계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구중장년내일센터와 대구보건대학교 직업이음센터가 공동 주관해 중장년층의 생애경력설계와 건강한 삶을 동시에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생애경력설계 이해하기중장년 취업시장 뽀개기로 시작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역량을 진단하고, 일자리 및 교육 정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경험을 나누며 실질적인 정보도 함께 공유했다.

 

이어진 건강관리 세션에서는 마음건강 자가진단 검사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점검하고, 물리치료학과 이진환 교수가 진행한 퇴행성 관절염 이해 및 예방 운동실습을 통해 어깨, 무릎, 허리 등 통증 부위에 적용할 수 있는 운동법을 익혔다.

 

, 사회복지학과 이계승 교수(입학홍보담당관)가 대구보건대 각 학과의 지역 연계성과 취업률 등을 소개하며, 중장년층 참가자들이 진학과 직업 전환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조언을 전했다.

 

이현영 직업이음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생애 후반기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진로와 건강을 통합적으로 지원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일회성 프로그램으로 그치지 않고, 40세 이상 재직자와 구직자를 대상으로 매월 정기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직업이음센터는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중장년층을 비롯한 취약계층이 자신만의 진로를 설계하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한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1).jpg

사진1) 23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직업이음과 함께하는 나만의 경력 설계 프로그램을 마치고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2).jpg

사진2) 23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중장년층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이음센터가 주관한 직업이음과 함께하는 나만의 경력 설계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이전글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DX/AX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제1회 교수법 특강’ 개최
다음글
[대구공업대학교] 골프레저과 한국골프 트레이닝협회 업무협약

하단 컨텐츠 영역

맞춤정보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의 소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