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메뉴열기

전문대학포털

SNS


우리대학 소식

[대구보건대학교] 연합대학·한국한의약진흥원과 글로벌 보건인재 양성 업무협약

대학명
대구보건대학교
작성자
김예슬
작성일
2025-08-06
조회수
28
첨부파일

대구보건대학교, 연합대학·한국한의약진흥원과 글로벌 보건인재 양성 업무협약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4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전보건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한국한의약진흥원과 함께 글로벌 보건인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대구보건대·광주보건대·대전보건대)이 한국한의약진흥원과 협력해 한·양방 융합 교육모델을 정립하고, 글로벌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대전보건대학교 이정화 총장, 광주보건대학교 오군석 교학부총장, 한국한의약진흥원 이화동 원장직무대행 등 각 기관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네 기관은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산학협력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다학제 간 보건의료 융합교육(IPE, Interprofessional Education)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상호 지원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에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력은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이 추진 중인 WHO 협력센터(WHO CC) 지정에도 실질적인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초 WHO 전통·보완통합의학 협력센터로 지정된 진흥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자문이 이뤄질 예정이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연합대학의 교육 역량과 진흥원의 전문성을 결합해 한·양방 융합 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겠다, “앞으로 보건의료 기술 분야의 통합형 교육·실습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지역 보건의료 현장에서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해 8월 광주보건대학교·대전보건대학교와 함께 교육부 글로컬대학30’에 선정됐다. 이후 초광역 연합대학 체계를 구축해 보건의료 전문인력 양성의 표준 모델 구축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사진1).jpg

사진1) 4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구보건대학교-대전보건대학교-광주보건대학교-한국한의약진흥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3).jpg

 

사진2).jpg

사진2.3) 4일 대구보건대학교에서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과 한국한의약진흥원이 글로벌 보건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IPE(전문직 간 교육) :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2개 이상의 전문직 학생이나 실무자가 함께 협력과 상호이해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협업능력을 함양하도록 하는 교육방식

이전글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씨젠의료재단, 글로컬대학30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호산대, 중국 하남임업직업대학교와 MOU 체결

하단 컨텐츠 영역

맞춤정보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의 소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