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 보건통합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ICE BREAKING CAMP’ 시행
- 대학명
- 호산대학교
- 작성자
- 호산대학교
- 작성일
- 2026-01-02
- 조회수
- 6
호산대, 보건통합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ICE BREAKING CAMP’ 시행

호산대학교(총장 김재현)는 경상북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의 일환으로 현장실무형 고급인재양성을 목표로 보건통학교육을 통해 특화분야 인재 양성을 위하여 지난 5일‘2025학년도 보건통합교육과정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ICE BREAKING CAMP>‘를 시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호산대학교 보건통합 특화 학과인 간호대학·방사선과·물리치료과의 교수와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유연한 학사제도를 바탕으로 의료헬스케어 특화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수업 형태 도입 ▷ 보건 의료분야 융합적 전문 역량 강화 및 보건·의료·헬스케어 산업 전반의 동향 이해 ▷ 의료서비스, 헬스케어 기술 등 지식 습득과 실무적 사고력 함양 ▷ 현장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여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담론을 나누고 의사소통역량을 발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에는 국군대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제세령 정신건강의학과장을 초청하여 ‘내 마음 들여다보며 소통하기’특강을, 네이든 스포츠재활센터 최용욱 대표를 초청하여 ‘스트레스 이완관리’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며 재학생들의 전문성 함양을 지원하였다.
호산대학교 교무처장 정선영(물리치료과) 교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의 일환으로 이번 ‘ICE BREAKING CAMP’를 통해 특화분야인 헬스케어 산업에 필요한 현장실무형 인재양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대학 의료헬스케어 분야의 특성화를 위해 간호학과·물리치료과·방사선과 간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의료헬스케어분야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을 지향하며, 특화분야 재학생들의 상호 이해 증진과 협업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학과 간 협업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일방적인 강의식 진행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우리대학의 지역 산업체 맞춤형 의료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정주형 인재 육성이라는 대학의 목표에 부합하도록 보건통합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개편하여 사회수요와 융복합 인재양성에 부응하는 의료헬스케어 특성화 분야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