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전임교원 초빙 공고
1. 초빙분야 및 지원자격
▣ 전임교원(정년트랙)
|
학과 |
인원 |
전공분야 |
담당 예정 과목 |
지원 자격 |
|
간호학과 |
1명 |
간호학 |
간호학 |
▷ 필수사항: -임상경력 3년 이상인 자 -간호학 박사학위 소지자 (’26년 2월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포함) ▷ 우대사항: -정신간호학 강의 가능자 -시뮬레이션실습 수업운영 가능자 |
|
물리치료학과 |
1명 |
물리적 인자치료 (전기치료,수치료,광선치료) |
전기광선치료, 수치료, 물리치료학임상연구, 임상물리치료 진단학 |
▷ 필수사항: -물리치료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 (’26년 2월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포함) -물리치료 임상 경력 5년 이상인 자 ▷ 우대사항: -물리적 인자치료 과목 교육경력 유경험 자 |
|
TKD 외교과 |
1명 |
태권도학, 체육학 |
시범경기&익스트림, 자유품새&퍼포먼스, 해외도장프로그램, 고단자 품새&경기품새 |
▷ 필수사항: -전공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26년 2월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포함) ▷ 우대사항: -해외 및 국내 국가대표 지도경력자 -품새·해외사범 관련 교과목 강의 가능자 |
※ 공통 사항
(1) 사립학교 교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대학교원자격기준등에 관한 규정」에 의한 교원의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자)
(2) 경력증명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통산 실무경력 만 1년 미만은 경력인정에서 제외함
(3) 최근 3년간 발표된 연구실적물 : 2022. 12. 11. ~ 2025. 12. 10.
- 석사 학위 및 박사학위 논문은 기간과 상관없이 제출
(4) 상기 교과목은 학사 운영 및 대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임용조건
가. 신규 임용교원은 2026년 3월 1일자로 임용 예정임(연봉제(계약)로 임용함)
나. 임용기간만료 시 교수업적평가를 포함한 본대학 교원인사 규정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재임용 심사를 실시하여 요건 충족 시 재임용할 수 있음
3. 전형방법 및 제출서류
▣ 전형 방법
|
전형단계 |
심사 구분 |
심사 항목 |
전형일(예정) |
|
1차전형 |
기초심사 |
학력 및 경력사항과 초빙분야와 전공일치 여부 등을 심사 |
2025.12.19.(금) |
|
전공심사 |
전공에 관한 학력, 연구실적, 전공적부, 교육 및 산업체 경력 등을 심사 | ||
|
2차전형 |
공개강의 |
강의평가 |
2025.12.30.(화) |
|
3차전형 |
면접심사 |
대학 및 학과 발전방안, 인성 등의 심사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은 단계별 심사대상자에게 한하여 안내함.
▣ 제출 서류 (제출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
(1) 지원서(온라인 작성) 1부
(2) 졸업 및 성적증명서(전문학사ㆍ학ㆍ석ㆍ박사) 각 1부(온라인 작성 및 증빙 첨부)
※ 외국 박사학위 소지자는 한국학술진흥재단의「박사학위신고필증」사본 첨부
※ 외국어로 된 증명서일 경우 공증된 번역물 필히 첨부
(3)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1부(증빙 첨부)
(4) 가족관계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각 1부 (증빙 첨부)
(5) 경력 및 재직증명서(지원서에 기재한 전 경력) 각 1부 (온라인 작성 및 증빙 첨부)
※ 직무표기 및 산업체경력 확인 서류: 직장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 개인사업자의 경우“사업자등록증명”(폐업한 경우 폐업사실 증명원) 제출
(6) 연구실적 요약문(별첨 양식에 작성) 및 연구실적물 (우편발송) 각 1부
㉮ 연구실적물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의 실적물만 인정합니다.
㉯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 학술지 및 전국규모의 학회지에 게재된 연구실적물에 한합니다. (저서는 불인정)
㉰ 별쇄본 제출시 원본의 표지 및 목차를 복사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7) 석ㆍ박사 논문 요약문(별첨:연구실적 요약문 양식에 작성) 및 실적물(우편발송) 각 1부
(8) 지망학과의 발전계획서(온라인 작성) 1부
(9) 자기소개서(온라인 작성)1부
(10)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서(본교 소정양식) 1부
(11)자격(면허)증 사본(해당자의 한함) 1부(온라인 작성 및 증빙 첨부)
·모든 서류는 인터넷 지원자 시스템에 증빙서류 한 파일(PDF)로 업로드 (용량 초과 시 추가 업로드)
·연구실적물은 우편 발송
·파일 오류로 확인할 수 없는 자료는 심사에서 배제
※연구실적물(최근 3년)의 인정률 : 단독(100%), 2인(70%), 3인(30%), 4인이상(0%)
4. 서류(인터넷) 접수기간 및 방법
가. 지원자 입력기간: 2025. 11. 27.(목)∼ 12. 11.(목)까지
나. 접수 방법: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 전임교원 충원 게시글 참고
- 지원자 입력시스템에서 지원서 등 본교 소정양식을 작성하고 증빙서류는 PDF 업로드
- 마감일시까지 재접속하여 입력내용 수정 보완 가능
- 인터넷 접수 마감일은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미리 입력바람.
5. 문의 및 제출처: 우편 또는 방문
(우. 31801) 충청남도 당진시 정미면 대학로 1, 신성대학교
교무처 교무팀 교원인사담당자 (본관1층) ☎041-350-1031
6. 기타 사항
가.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본 대학교 관련 규정에 따름.
나. 제출된 응시서류의 기재 착오 또는 누락, 서류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며, 채용 서류 반환 신청은「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 최종 합격자 발표일 이후 90일 이내에 반환청구가(붙임양식)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제출자에게 반환 함.
다. 외국의 비 인증대학 학위 및 경력은 인정하지 않으며, 외국의 자격증이나 경력증명 등 외국어로 된 서류는 번역문을 첨부하여 반드시 공증을 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해당 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 합격 또는 임용된 이후라도 제출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불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하며, 향후 본교 교원초빙 시 지원 자격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바. 대학의 사정에 따라 전형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 유선 통보합니다.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 대학 교무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