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우리대학 소식

[대구보건대학교] 교수지원 사업 통합성과공유회 성료

대학명
대구보건대학교
작성자
김예슬
작성일
2026-02-12
조회수
15
첨부파일

대구보건대학교, 교수지원 사업 통합성과공유회 성료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1일 오후 2시 영송관 1318호에서 교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수지원 사업 통합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이 수행 중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글로컬대학30 대구시 RISE 사업을 연계해, 지난 1년간의 교수지원 성과를 점검하고 AI·DX(디지털 전환) 기반의 미래형 교수법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은 그간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속가능발전형 수업 모델창의융합 기반 교수법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습자 수요에 맞춘 다양한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수업 질 관리에 힘써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의 결실인 ‘2025학년도 교과목 티칭포트폴리오시상식이 진행됐다. 40명의 교원이 참여해 수업 운영 계획과 분석 결과를 공유했으며, 심사 결과 현장미러형 치과교정학 실습교과목을 운영한 치위생학과 박정현 교수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치위생학과 김영선·이윤희 교수,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이지선 교수가 최우수상을 받는 등 총 10명의 교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각 국책사업별 특화 교수법 연구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자들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수업 사례를 공유해 주목받았다. 혁신지원사업 부문에서는 언어치료학과 김시영 교수가 언어재활 및 유아교육 실습에서 아동의 의사소통 능력 개발을 위한 디지털 매체 활용 수업모델을 발표해 융합형 실습 교육의 효과를 입증했다.

 

, 글로컬대학30 부문은 임상병리학과 최우순 교수가 ‘AI(Chat GPT)를 활용한 실습 교과목 수업모델을 주제로, 생성형 AI를 전공 실습에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RISE 사업 부문에서는 치위생학과 오나래 교수가 구강병리학 교육의 AI·DX 전환사례를 발표했다. 오 교수는 학생 참여형 수업 모형과 디지털 기반 평가(e-OSPE) 개발 성과를 공유하며 교육의 디지털 전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전형 교무처장(물리치료학과 교수)이번 행사는 우리 대학이 추진하는 3대 핵심 국책사업의 교육 혁신 성과를 한눈에 확인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AIDX를 활용한 교수법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jpg 

사진) 11일 영송관 1318호에서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주관한 교수지원 사업 통합성과공유회를 마치고 대구보건대 교직원 30여 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구미대학교] 구미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 '싹쓸이'
다음글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단 컨텐츠 영역

맞춤정보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의 소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문의하기